그룹 가입하기

모아 그룹은 관리자의 초대로만 그룹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 관리자에게 전달받은 그룹 코드와 휴대폰 번호의 인증으로 그룹의 채널에 참여 됩니다.

그룹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선 모아 그룹 사이트 진입하여 ‘그룹 가입하기’를 클릭해주세요.

진입 후 그룹의 관리자에게 받은 그룹 코드를 입력 후 ‘그룹 찾기’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그리고 관리자가 회원을 등록 시 입력한 회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. 그룹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.

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으셨다면 인증번호를 입력 후 ‘가입’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 만약 인증번호 미수신 또는 입력시간 5분을 초과하였다면 ‘인증번호 재발송’을 클릭해 주세요.

인증번호 입력 후 가입 버튼 클릭 시 가입 완료 안내가 나오며 ‘확인’ 클릭 시 모아 그룹 채팅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
가입이 완료되고 모아 그룹 진입 시 가입한 그룹이 그룹 리스트에 추가됩니다. 관리자가 초대한 채널과 그 채널의 해당 그룹 공지 채널이 같이 추가됩니다.

다른 그룹의 채널에서 초대가 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‘초대 알림’에 회원을 초대한 채널 목록을 보여줍니다.

초대 받은 채널 클릭 시 해당 채널의 이름, 그룹과 설명이 기입되어 있습니다. 가입 시 위에 설명한 그룹 코드 입력과 휴대폰 번호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초대받은 채널에 가입이 완료됩니다.